이경규 에세이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영화는 꿈

공황

지은이에게 공황이 찾아온다. 무너진 몸이라 표현했다. 32페이지부터다. 지은이는 지금도 약을 안 먹으면 3일 만에 공황이 다시 찾아온다고 한다.

지은이가 건강하길 바란다. 그리고 난 아직 매일 먹는 약은 없다. 다행이다. 앞으로도 없었으면 좋겠다.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책 표지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책 표지

힐링캠프

89페이지를 보면, ‘힐링캠프’가 처음에는 ‘이김캠프’였다고 한다. 이김캠프보다는 힐링캠프가 훨씬 좋다. SBS에서 힐링캠프를 봤던 기억이 있다. 한혜진 님이 합류하기를 잘했지.

지은이는 ‘힐링캠프’ 진행자 중 한 명이었다.

영화

131페이지를 보면, 지은이가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서 코미디언은 직업이고 영화는 꿈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한다. MBC에서 ‘황금어장 무릎팍도사’를 봤던 기억이 있다. 진행자는 지은이가 아니다.

138페이지를 보면, 2026년 개봉을 목표로 지은이가 준비하고 있는 영화가 있다고 한다. 실존 인물의 이야기라는데, 여기까지만 공개했다. 누굴까? 손기정, 이순신, 안중근 위인은 아니겠지. 궁금하다. 그리고 영화는 꼭 봐야겠다. 지은이의 꿈이니까.

난 ‘힐링캠프’,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와 비슷한 요즘 프로그램은 ‘유 퀴즈 온 더 블록’이라고 생각한다. 유재석, 조세호 님이 진행하고 있다.

꼬꼬면

몇 페이지인지 모르겠지만, 꼬꼬면 이야기가 있다. 꼬꼬면은 내가 싫어하거나 좋아하거나 하는 라면은 아니었다. 몇 번 먹어본 것 같다. 지금도 판매되고 있는 것 같다. 지금의 기준은 2025년 11월 3일이다. 유행은 지났는데 단종은 되지 않았구나.

열정

211페이지를 보면, 열심히 벌고, 죽기 전에 다 써야 한다고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열심히 버는 것이다. 지은이의 열정이다.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출판정보

초판 4쇄 2025년 3월 21일, 지은이 이경규, 펴낸곳 쌤앤파커스

코미디언 이경규 님이다. 내 인생에 최고의 코미디언은 이경규 님이라 할 수 있겠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